카테고리 없음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 2022. 10. 2. 10:43
반응형

뱃살이 인격이라고 치부하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나오는 뱃살을 보면 한숨이 나옵니다. 빼야지 빼야지 하지만 운동은 미루기 일쑤고 또 가끔 마시는 술과 야식으로 또 내일로 미루고 맙니다. 아래에서 뱃살빼는 최고의 음식 1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뱃살빼는데 도움되는 음식을 인식하고 꾸준히 섭취하는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동과 함께 해야 효과가 배가 된다는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15가지

① 바나나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 섬유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로리도 낮은 바나나는 고당분 아침식사용 시리얼의 완벽한 대안으로 달콤한 아침에 대한 갈망을 충족시킵니다. 큰 바나나에는 약 100kcal이 포함되어 있지만 섬유질은 최대 4-5g으로 신체의 일일 섬유질 필요량의 약 15%를 차지합니다.

 

섬유질은 배고픔을 늦추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과학적 연구에 따르면 과일과 채소의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② 녹차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 녹차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위해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23명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연구에서 녹차 추출물 3캡슐을 섭취하면 단 30분 만에 지방 연소가 17%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인 10명을 대상으로 한 또 다른 연구에서는 녹차 추출물이 신진대사를 가속화하고 24시간 칼로리 소모를 약 4%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응형

③ 베리류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 딸기, 라즈베리, 크랜베리와 같은 베리는 모두 매우 영양가가 높은 과일입니다. 이것은 칼로리가 매우 적지만 영양소가 풍부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하는 것 외에도 베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배고픔과 음식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④ 계란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셀레늄과 비타민 B2와 같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높은 단백질 함량 덕분에 계란은 아침 식사와 함께 먹을 때 갈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어 체중 감소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⑤ 귀리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 귀리는 심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의 일종인 아베난쓰라마이드(avenanthramide)가 많이 함유된 곡물입니다. 귀리의 섬유소는 더 많은 물을 흡수하여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능력으로 알려진 베타 글루칸 섬유입니다. 따라서 체중 감량을 위해 곡물을 사용하는 경우 귀리는 무시해서는 안 되는 곡물입니다.

⑥ 아보카도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 아보카도는 몸에 좋은 것으로 간주되는 단일 불포화 지방인 오메가-6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아보카도는 지방이 에너지로 전환되는 속도를 증가시켜 신진대사를 개선하고 체중 감소를 촉진합니다.

 

아보카도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지방 축적을 방지하는 물질인 베타-시토스테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아보카도의 올레산은 체내의 빠른 흡수를 막아 배고픔을 줄여줍니다.

 

⑦ 사과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으로 위장을 오랫동안 포만감으로 유지하고 식욕을 억제합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B와 C, 항산화제 및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또한 이 과일에는 체내 세포의 수분 저류를 방지하는 물질인 펙틴도 첨가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⑧ 연어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 연어는 단백질, 나이아신, 비타민 B2, 셀레늄과 같은 영양소와 인, 오메가-3, 콜라겐과 같은 많은 다른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어 120g에는 168칼로리, 오메가-3 지방 4g에 불과하지만 단백질 28g이 들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 성분으로 인해 연어는 자동으로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고 영양가가 높은 체중 감량 생선의 상단에 들어갑니다.

연어 외에도 대구, 정어리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생선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많은 필수 영양소와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심장과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⑨ 해산물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 뱃살을 빼기 위해 무엇을 먹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해산물이 답이다. 많은 사람들이 단백질과 칼로리가 풍부한 해산물이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고 잘못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그 반대입니다. 해산물은 뱃살을 빨리 빼고 싶은 사람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해산물은 효과적인 체중 감량 식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신선한 해산물에는 단일불포화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이 축적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해산물에는 건강에 매우 좋은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⑩ 콩류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 완두콩, 렌즈콩, 검은콩, 팥 등의 콩류에는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게다가, 콩은 또한 위장을 채우고 빠른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⑪ 올리브오일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 올리브 오일이 다이어트 식품인 이유 중 하나는 다른 오일을 대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올리브 오일은 "나쁜"(포화) 지방을 제거하고 체중 증가에 영향을 미치는 코티솔(스트레스 호르몬)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입니다.

⑫ 버섯

뱃살빼는 최고의 음식 - 영양가가 매우 높은 버섯에는 전분 요리를 대체할 수 있는 다량의 식물성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유명한 버섯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여 체중 감량을 촉진하고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반응형

⑬ 감자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 감자에는 비타민과 섬유질 및 기타 많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그 안에는 특별한 전분이 들어 있습니다. 소화 시스템에서 이 전분은 섬유질로 작용하여 포만감을 주고 배고픔을 줄이며 덜 먹게 만듭니다.

 

삶은 감자를 매일 먹으면 몸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신진 대사를 촉진하며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삶은 감자에서 얻은 에너지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운동 시 손실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⑭ 현미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 현미는 비타민이 매우 풍부하여 거의 슈퍼 푸드로 간주됩니다. 현미는 비타민, 항산화제, 마그네슘, 인 및 비타민 B가 풍부하며 셀레늄 함량이 높은 몇 안 되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현미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소량만 먹어도 포만감을 줍니다. 현미는 체중 감량과 건강 유지에 좋은 음식입니다.

 

⑮ 시금치

뱃살 빼는 최고의 음식 - 시금치는 단백질이 풍부한 영양소, 근육을 발달시키고 과도한 지방을 태울 수있는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시금치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고 식욕을 줄이며 빠른 체중 감소를 촉진합니다.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BEST 10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에스트로겐에 대한 설명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슬기롭게 갱년기를 넘기시길 응원합니다. 에스트로겐은 주로 난소에서 분비되는 호

garage.nicoladavid.com

 

변비에 좋은 음식 열가지

변비란 무엇이고 변비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변비로 힘들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에게서 많이 보이는데요. 여성들에게 변비가

garage.nicoladavid.com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10가지 혈관튼튼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은 심장과 체내 이곳저곳으로 산소와 영양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신체 곳곳으로 산소와 영양분이 가야하는 혈관이 건강해야지만이

garage.nicoladavid.com

 

반응형